재테크

홍콩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현물 ETF 승인 코인가격에 미칠영향은? 아시아 최초 ETF 승인소식

올라운드 2024. 4. 15. 18:22
반응형

홍콩이 아시아 최초로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현물 ETF를 승인했다는 속보가 전해졌습니다. 반감기를 단 며칠 앞둔 비트코인과 알트코인 가격에 미칠 영향이 어떨지 투자자들의 큰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관련 소식 빠르게 전해드립니다.

 

 

비트코인 ETF 승인

 

 

홍콩, 아시아 첫 비트코인 현물ETF 승인…'금융허브' 회복 승부수?

홍콩이 아시아 최초로 비트코인·이더리움 현물 ETF(상장지수펀드)를 승인했다. 금융허브 위상이 옅어지는 가운데 가상자산(암호화폐) 시장에서 홍콩이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는 조치라는 해석

n.news.naver.com

 

홍콩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암호화폐 현물 ETF 승인

홍콩이 아시아 최초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현물 ETF를 승인함으로써, 금융허브로서의 위상을 강화하려는 것 같습니다. 이번 조치는 가상자산 시장에서 홍콩의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홍콩이 금융허브 위상이 옅어지는 가운데, 이러한 움직임은 홍콩이 글로벌 금융 시장에서 여전히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중국 본토와 홍콩의 대조적인 암호화폐 정책

중국 본토는 가상자산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견지하고 있지만, 홍콩은 이와 대조적으로 가상자산 현물 ETF를 승인하며 자금 유입과 금융 혁신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이는 홍콩이 글로벌 금융 중심지로서의 영향력을 일부 회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중국 본토의 입장을 감안할 때, 안정적인 상품 운용이 이뤄질지는 두고 봐야 할 일이지만, 홍콩의 이번 결정은 중요한 전환점이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가상자산, 홍콩의 금융 혁신을 이끌것인가?

가상자산을 통한 자금조달은 이제 중국 정부도 외면할 수 없는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미국 SEC의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에 이어 홍콩의 이번 결정은 해외 자본 유입을 촉진하고, 중국 정부의 외자유치 고민을 해소하는 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홍콩을 통해 해외 자본이 유입된다면 중국 정부의 외자유치 고민을 일정정도 해소할 수 있게 됩니다.

 

 

홍콩의 가상자산 현물 ETF승인, 기대와 우려 사이

비트코인 현물 ETF의 출시는 홍콩에 자본유입과 큰 상시장의 형성을 기대하게 합니다. 특히, 중국계 큰 자금의 유입으로 암호화폐 시장의 장밋빛 전망을 기대하게도 합니다. 하지만, 홍콩이 실제로 가상자산 현물 ETF 시장으로 기능하기 위해서는 시간을 두고 상황을 지켜봐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에 승인을 얻은 자산운용사들은 모두 홍콩계가 아니라 중국 본토계로, 이는 홍콩의 독립적인 금융 활동에 대한 의문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왜냐면 공식적으로 중국은 아직 암호화폐 투자가 금지되어 있기 때문이죠.

 

ETF 승인으로 인한 시장 분위기 반전 모색중

홍콩의 EFT 승인 소식으로 지난 주말 이란의 이스라엘 폭격으로 폭락했던 암호화폐 시장이 반등하는 분위기입니다. 비트코인 반감기를 목전에 두고 기대감이 컸던 투자자들이 중동 5차 전쟁 확산 우려에 따른 폭락으로 쇼크에 빠졌었는데,  홍콩 ETF 승인으로 그나마 분위기가 반전되어 안도의 한숨을 쉬고 있을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 관련차트 아래 공유합니다.

아 생각보다 아랫꼬리는 올렸는데 반등폭은 크질 않네요. ㅠㅠ

 

비트코인 챠트

 


이상으로 홍콩의 가상자산 현물 ETF 승인에 소식 전해드렸습니다. 이번 결정이 가상자산 시장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주목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