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Sports

WBC 호주전 결과 일본전 중계방송 안내

올라운드 2023. 3. 10. 14:54
반응형

어제 있었던 야구월드컵 호주전 결과를 간략하게 리뷰하고 오늘 있을 숙명의 라이벌 일본과의 운명의 라이벌전을 예상해 보겠습니다. 어제 경기를 보니 한국은 일본 라이벌이라고 하는 것조차 부끄러울 지경이었습니다. 아무튼 어제 경기를 다시 되짚어 보고 일본전 전망해 봅니다.

 

 

WBC무료 중계 바로가기

 

WBC 일정 한국대표팀 명단 무료중계방송 보는 법

코로나 19 사태로 중단되었던 야구월드컵 WBC (World Baseball Classic)이 6년 만에 개최됩니다. 전 세계 야구팬들은 2017년 이후 처음 개최되는 이번대회에 열광하고 있는데요. 이번대회는 전체 20개국, 33

moneyspace100.com


 

 

 


예상치 못한 호주전 패배

 

 

어제 벌어진 WBC에서 한국은 호주에게 8-7로 안타까운 패배를 당했습니다. 이로써 한국은 첫 경기를 패함으로써 오늘 있을 일본전에 8강 진출의 사활을 걸어야 합니다. 경기내용도 매우 실망스러웠습니다. 경기 내용만 보면 접전이었지만 세미프로 수준의 호주팀과 접전을 펼쳤다는 자체가 한국에겐 굴욕이었습니다. 연봉 수십억 원씩 받는 한국 선수들이 고작 수백만 원 연봉의 세미프로리그 소속 선수들이 주축인 호주에 계속 끌려가며 결국은 굴욕적으로 패배했습니다.

 

 

충격적인 세레머니 주루사

한국은 7회 초에 강백호 선수가 우익수 방향으로 2루타를 쳐내며 기회를 잡았습니다. 하지만 강백호 선수는 2루에서 2루타 세리머니를 펼치다 순간적으로 발이 2루 베이스에서 떨어져 호주의 수비수에게 태그아웃 당했습니다. 정말 어처구니가 없는 본헤드 플레이였습니다. 경기를 뒤집을 수 있는 흐름이 끊어진 순간이었습니다. 강백호 선수는 자신의 실수를 반성하며 벤치로 돌아갔지만 기본이 되어 있지 않은 강백호의 주루 본헤드 플레이는 큰 비난을 받을만했습니다. 강백호 선수가 이번 실수로 인해 너무 자책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다음 경기에서는 더욱 집중력 있게 플레이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2루에서 태그아웃 당하고 있는 강백호

 

 

 

사활이 걸린 일본전

오늘 저녁에는 일본과의 생사결전이 펼쳐집니다. 일본은 WBC에서 우승한 전적이 있으며 강력한 상대입니다. 일본 팬들은 논란의 여지가 있는 일장기 깃발을 들고 응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은 경험이 풍부한 김광현 선수가 선발로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김광현 선수는 과거 주요 국제 대회에 일본전에서 맹활약한 바 있습니다. 류현진과 함께 일본킬러로 불렸었죠. 한국은 일본과의 경기에서 승리해야만 다음 라운드 진출의 가능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번 경기는 WBC 최대 관심사 중 하나입니다.

 

일본전 선발예고된 김광현

 

일본 선발은 다르빗슈 예장

반면 일본 언론은 2차전인 한국전 일본의 선발투수로 다르빗슈 예상하고 있습니다. 2009년 제2회 WBC에서 한국전 경험이 습니다. 한국전 3경기에서 8이닝 6안타 15탈삼진 4실점(3자책점), 1승1패 평균자책점 3.38을 기록했죠. 조별 1라운드서 한국전에 구원으로 나가 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은 다르빗슈는 조별 1,2위전에서는 선발 5이닝 4안타 1볼넷 3실점으로 패전을 안았지만, 결승전에서는 3-2로 앞선 9회말 등판해 이범호의 적시타 등 2볼넷과 1안타로 동점을 허용한 뒤 5-3으로 앞선 연장 10회말을 무실점으로 막고 구원승을 따습니다. 

한일전 선발이 예상되는 다르빗슈

2012년 메이저리그에 진출한 그는 지난 시즌 16승8패, 평균자책점 3.10을 마크하며 여전히 샌디에이고의 에이스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아직도 90마일대 중후반의 빠른 공을 뿌리는 그는 메이져리그에서도 최고의 에이스 중 한 명으로 꼽힙니다. 이러한 에이스를 상대로 한국타선이 제대로 공략할 수 있을까요?

 

 

 

현실적으로 승리는 어렵다.

일본전에서 한국은 승리할 수 있을까요? 솔직히 말해서 매우 부정적입니다. 어제 호주전에서 보여준 모습처럼 공, 수 주루 플레이까지 부진한다면 승산이 없습니다. 일본은 어제 오타니의 투타에 걸친 맹활약으로 중국을 8:1로 가볍게 이겼습니다. 한국 투수진은 어제 한수 아래로 여겼던 호주에 실점을 많이 했기 때문에 오타니와 라스 눗바를 앞세운 일본 타선을 상대로 좋은 내용을 보이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본의 슈퍼스타 오타니

 

일본은 이미 WBC에서 두 차례 우승한 전적이 있고 이번대회도 우승을 노리는 강팀입니다. 반면 한국이 오늘 경기에서 패배한다면 3회 연속 예선 탈락이 됩니다. 한일정에서 승리하기를 바라지만 현실적으로는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선수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냅니다. 끝까지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