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한동훈 관련주 - 노을, 부방, 태양금속, 오파스넷, 극동유화,오리콤

올라운드 2022. 10. 25. 18:52
반응형

한동훈의 인기는 떡 상중

현재 극심한 여야 대치가 이어지고 있는 정치권 상황에서, 가장 주목받는 인물은

아무래도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아닌가 생각한다.

 

민주당에서는 국정감사에서든 대정부 질문에서든 한동훈 장관에게 꼼작을 못하고 있다.

한동훈 장관이 민주당 의원들 깨는 깨는 유튜브 영상은 기본적으로 100만 조회 많게는

500백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어제 민주당 김의겸 의원이 억지 선전지를 들고 와서 한 장관에게 들이대다 깨갱하는 

처참한 모습을 보았는가? 그 영상도 하루 만에 150만 조회수를 훌쩍 넘기고 있다.

 

김의겸이 제대로 답변도 못하고 어버버 하는 모습 참으로 어처구니가 없더라.

민주당 의원 중에는 한 장관을 이길 인물이 없을 것으로 본다.

이재명 사법 리스크로 시끄러운 민주당 내에는 한 장관을 이길 인물이 없다고 본다.

아직은 이르지만 차기 대선구도에서 일단은 선두주자로 꼽히는 한 장관이다. 

이에 수혜를 볼 수 있는 한동훈 관련주를 알아보자.


한동훈 관련주

 

 

 


1. 노을

노을 일봉

노을의 이선지 사외이사가 서울대 법대, 콜롬비아대 로스쿨 출신으로 동문이며 또한 한 장관의 배우자와 같은

김앤장 법무법인에 근무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적은 처참한 수준이니 테마 관점으로만 접근하자.

어제 김의겸 관련 이슈로 금일 가장 큰 반응을 보여준 종목으로 저가권에서 거래량이 늘어나고 있어 관심권에 두고 지켜보자.

 

2. 부방

부방일봉

부방의 조상준 사외이사가 한 장관과 같은 서울대 법학과와 미국 컬럼비아 로스쿨을 졸업하였으며,

연수원 기수도 26기 27기로 한기수 차이인 인맥주다.

많은 테마주들이 그렇듯이 이 종목도 또한 실적은 별 볼 일 없는 종목이다. 

 

차트상으로 하락 추세선을 아직 돌파하지 못하고 있다. 하락 추세선 돌파와 검은색 1000일선 돌파시

한두 번의 슈팅은 기대해 볼 수 있는 종목. 

 

3. 오파스넷

오파스넷 일봉

오파스넷 또한 인맥주다. 신동훈 사외이사가 37회 사법시험 합격으로 한 장관과 동기이다.

시총 800억 수준으로 영업이익 2021년 58억 원을 기록한 연속 흑자기업이다.

재무상으로는 나쁘지 않으나 저가권이 아니다. 전고점 돌파 및 안착 시에는 관심 가져볼 만하겠다.

 

4. 태양금속

태양금속 일봉

한우삼 회장이 한동훈 장관과 같은 청주 한 씨라는 소문이다. 

오늘 5%의 상승을 기록하여, 위의 차트와 같이 하락 추세선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1000일선 살짝 터치하고 내려왔으며, 하락추세선 돌파와 천일선 안착 시에는 관심을 두고

지켜볼 만하다. 이러한 차트에서 초급등이 나오는 경우가 많다. 장기간의 충분한 조정과 매집의 흔적이

보인다. 하지만, 작년까지 연속 적자 기업에 시총이 매우 낮다. 매매에는 유의하도록..

 

5. 극동유화

극동유화

이종목은 매우 탄탄한 기업이다. 조상준 사외이사와 엮인 종목으로 부방과 같이 윤석열 관련주였다.

연속 흑자 기업으로 2022년 상반기까지 162억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으며, 이는 작년 영업이익의 79%에 달한다. 부채비율 79%, 유보율 1,000%, PBR 1.0 이하의 시가총액 1,274억 원의 저평가 종목이다. 

 

차트상으로도 하락 추세선과 1,000일선 , 60일선이 거의 맞닿아 있으며 이 종목은 매수해서 물린다는 생각으로 매집해도 될만하다. 충분한 저가권으로 하락 추세선, 1000일선, 60일선 모두 돌파시에는 유의미한 시세가 나올 확률이 크다. 물리더라도 저평가 종목이니 충분히 제 가치를 찾아갈 수 있는 종목이다.

 

6. 오리콤

오리콤 일봉차트

 

이제호 사외이사는 한동훈 장관가 서울법대 동문으로 2009년 9월 첫시작부터 2년동안 12대 청와대 대통령실 민정수석실 법무비서관으로 한동훈 장관 청와대 직장 직계상사로 동일시기 함께 근무함.(12대 대통령실 민정수석실 선임행정관 - 한동훈)

한장관의 유일한 민간신분 직장이며 청와대라는 상징성. 한장관과 2년동안 청와대 근무한 유일한 사람임

그리고 이제호 사외이사는 한장관의 부인인 진은정 변호사와는 김앤장 법률사무소에서 11년연속 현재까지 함께 근무하고 있음.

 

신호영 사외이사는 27기연수원동기로 뉴욕주변호사임. 2009년 한장관이 대통령실 민정수석실 선임행정관으로 활동시 동일시기 국무총리실조세심판원 비상임심판관으로 활동함.

 

안정적인 재무구조와 고배당으로 2023년 8월7일 현재 저점에서 장대양봉과 함께 상승세에 완벽히 편승함. 장기레이스인 대선주 장투로 좋은 종목임.

 

7. 그외 

- 토비스 :  안영수 감사가 한동훈 장관과 서울대학교 법대 동문

-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 사외이사 전겨희씨가 한장관과 사법고시, 사법연수원 동기

- 썸에이지 : 정격석 사외이사가 한장관과 서울대 법대 동문

 


소개하다 보니 인맥주만 찾은것 같다. 대선주는 급등락이 심하다. 실적이 좋지않은 종목은 철저하게 차트상으로 테마적 관점으로만 접근하는걸 추천한다.

하지만, 정치테마라고 해서 다 나쁜 종목은 아니다. 극동유화와 같이 의외로 탄탄하고 좋은 기업을 발견하는 경우도 있다. 증시가 부진할때는 이러한 정치 테마로 고수익을 노려볼 수 도 있다.

 

매매에 임한다면 철저하게 분석하고 분할매수 분할매도로 성공적인 투자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