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Sports

조규성 이적설 총정리

올라운드 2022. 12. 2. 15:15
반응형

카타르 월드컵이 조별예선 마지막 날 일정을 앞두고 있습니다. 어제 대이변이 일어났죠?

 

 

대한민국의 영원한 라이벌이라고 불려 왔던 일본이 E조 3차전에서 스페인을 2:1로 꺾고 죽음의 조 E조에서 당당히 조 1위로 16강에 진출했습니다. 대단히 부럽습니다. 이제는 일본 축구를 인정할 수밖에 없겠네요.

 

E조 최종 순위

 

일본 축구 성장에 대해서는 다음에 다시 얘기하기로 하고, 오늘 밤에 펼쳐질 H조 마지막 경기 응원에 집중해야겠습니다.

우리나라도 희박한 가능성이지만 조 2위로 16강 진출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생중계로 보는 방법은 아래링크 참조하세요.

 

월드컵 생중계 바로가기

 

해외에서 월드컵 시청하는 법, 한국방송 보기 VPN 추천

월드컵이 개막했습니다. 하지만 해외에 계신 분들은 안타깝게도 월드컵 실시간 시청하기 쉽지 않으시죠? 이러한 분들을 위해서 해외에서도 월드컵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

moneyspace100.com

 

한편 지난 가나와의 2차전에서 멀티골을 작렬시키며 인생 경기를 펼친 조규성 선수의 인기가 날이 갈수록 더해지고 있습니다. 유럽 각 구단과 링크된 이적설이 여기저기서 터져 나오고 있는데요.

 

 

현재까지 보도된 조규성 선수의 이적설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조규성 선수에 대한 소개는 아래 링크 바로가기를 누르시면 상세히 확인하실 수 있어요.

 

조규성 선수 프로필 바로가기

 

월드컵 스타 조규성 프로필 및 기록

카타르 월드컵이 한창 진행 중인데요, 대한민국 대표팀은 지난 가나와의 H조 예선 2차전에서 가나에 아깝게 2:3 석패를 당했는데요. 그 와중에 몇몇 선수들은 눈부신 활약으로 세계 축구팬들의

moneyspace100.com

 


 

 

 

 

1. 발렌시아 (스페인)

 

 스페인의 '엘골 디지탈'은 11월 30일 젠나르 가투스 감독과 구단이 조규성에 대한 관심을 표명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발렌시아는 이강인 선수의 전 소속팀으로 우리에게도 잘 알려져 있죠. 우리 이강인  선수를 홀대했던 구단이라 그리 반갑지만은 않은데요. 자세한 소식은 아래 기사를 통해 확인해 보시죠.

 

↓↓관련소식 바로가기↓↓

 

'인기 폭발' 조규성, 이강인 뒤 잇나…"발렌시아에 이상적인 공격수"

(엑스포츠뉴스 박윤서 기자) "조규성은 발렌시아 공격진에 필요한 이상적인 공격수다."...

m.newspic.kr:80

 

 

2. 셀틱 (스코틀랜드)

 

셀틱은 과거 차두리, 기성용 선수가 몸담았던 스코틀랜드 프리미어 소속 구단입니다.

'더 스코티시  선'은 조규성 선수의 영입 경쟁에 셀틱이 참여했다는 특종 기사로 내보냈습니다.

The Scottisch Sun 기사표지

관련 소식은 아래 링크에 잘 정리되어 있으니 참조하세요.

 

 

 

관련소식 바로가기

 

셀틱 감독, '이적설' 조규성과 특별한 인연..."2년 전 실점 내줬어"

[인터풋볼] 오종헌 기자 = 조규성이 셀틱과 연결됐다. 셀틱 감독은 과거 조규성에게 ...

m.newspic.kr:80

 

 

3. 도르트문트 (독일)

 

 

직접적으로 도르트문트발 기사나 난 것은 아니지만, 이영표 대한 축구협회 부회장의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밝힌 내용을 네티즌들이 추측한 기사입니다. 엘링 홀란드가 맨체스터 시티로 이적한 이후 도르트문트는 현재 최전방 공격수 자리에 대한 깊은 고민에 빠져있는 상황입니다.

 

관련소식 바로가기

 

“한국의 홀란 탄생 직전” 조규성, 멀티골 넣고 도르트문트에 ‘뜨거운 관심’

(좌)도르트문트 선수단 (우배경) 도르트문트 경기장/ 인터넷 커뮤니티 (우) 조규성 ...

m.newspic.kr:80

 

 

 

4. 그 외 구단 : 페네르바체 (튀르키예), 스타르 렌 (프랑스)

 

페네르바체와 스타드 렌의 영입 관심 소식은 앞선 포스팅에서도 언급했던 적이 있었죠.

해당 소식과 함께 조규성 선수의 SNS에는 벌써부터 페네르바체 팬들이 조규성 선수를 페네르바체로 오라는 의견들이 심심치 않게 올라오고 있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페네르바체에서 좋은 활약을 하고 나폴리 (이탈리아)로 이적한 김민재 선수의 영향이 큰 것 같습니다.

 


K-리그 득점왕인 조규성 선수가 아직 유럽 무대 경험은 없긴 하지만, 나이도 젊은 데다 군 복무 문제도 해결되었지 이번 월드컵에서의 맹활약으로 여러 유럽 구단의 표적이 된 건 확실한 것 같습니다. 물론 아직까진 이제 막 얘기가 나오고 있는 단계라 공신력이 있지는 않은 단계지만 기분 좋은 소식인 건 분명합니다.

 

월드컵 이후 조규성 선수뿐만 아니라 많은 한국 선수들이 유럽에 많이 진출해서 다음 월드컵에서는 일본이 이번 월드컵에서 했던 것처럼 유럽, 남미, 아프리카의 세계적인 강호들과의 대결에서 당당히 승리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